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경북 상주 3.9지진 발생…수도권에서도 감지

작성자 니지몰(ip:)

작성일 2019-07-22 10:52:15

조회 329

평점 0점  

추천 2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니지몰입니다.


아래는 경북 상주시의 지진 뉴스입니다.


하루빨리 지진피해를 입으신 많은 분들께 빠른 복구를 기원드립니다.


https://youtu.be/MgJSbLTfGg8


21일 경북 상주시 북북서쪽 11㎞ 지역에서 규모 3.9의 지진이 발생한 뒤 265건의 지진 감지 신고가 들어왔다.
 
행정안전부(행안부)와 소방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4분쯤 지진 발생 후 전국적으로 잠정 집계된 지진 감지 신고는 총 265건이다.
 
충북이 100건으로 가장 많고 대전 47건, 세종 30건, 경북 27건, 충남 22건, 경기 21건, 서울 7건, 인천 4건, 광주 3건, 대구·전북 각 2건으로 집계됐다. 다행히 현재까지 파악된 지진 피해는 없다.
 
이번 지진은 경북 상주시 북북서쪽 11㎞ 지역에서 발생해 가장 가까운 경북과 충북 지역에는 최대진도 4(Ⅳ)가 감지됐다. 이는 실내에서 많은 사람이 느끼고 밤에는 잠에서 깨기도 하며 그릇과 창문 등이 흔들리는 수준이다. 올해 최대 진도 4의 지진이 발생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내륙에서는 두 번째다.
 
소방청 관계자는 “모두 지진을 느꼈다는 유감 신고”라며 “현재까지 인명과 시설물 피해 신고는 없다”고 말했다.
 
재난안전 총괄부처인 행안부는 지진 발생 직후 김계조 재난안전관리본부장(차관) 주재로 긴급영상회의를 갖고 지진 발생 상황을 살펴봤다. 지역별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여진과 추가 피해 발생에 대비해 상황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부는 규모 5.0 이상 강력한 지진이 발생할 때 전 부처가 참여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을 꾸리게 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